비욘드더바운더리 소개



비욘드더바운더리는 한국 사회의 분열과 단절을 극복하고 나아가 사회통합을 실현하고 미래 통일을 준비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입니다.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는 북한이탈주민, 청년활동가와 신진연구자들을 위한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한반도 통일과 남북 통합에 기여하고 한국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차세대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70년 간의 분단 상태에서 평화공존과 궁극적인 통일을 추구해야 하지만, 내부적으로 사회의 양극화된 분열과 구성원 간의 대립, 갈등으로 심화되고 있어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북한이탈주민을 필두로 대한민국 청년들의 사회참여와 시민활동가적 역량은 이러한 사회적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잠재력과 사회 발전의 새로운 동력입니다. 또한, 이들이 미래 남북 통일 시대에 사회적 화합을 이끄는 주력이기 때문에, 청년들의 시민활동가적 역량을 증진시키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확대되어야 합니다.


 비욘드더바운더리는 그런 필요성에 절감했고 생겨났습니다. 

 대한민국, 통일 그리고 그 주인공인 북한이탈주민과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비욘드더바운더리가 되겠습니다.







비욘드더바운더리가 하는 일


비욘드더바운더리는 북한이탈주민과 통일을 준비하는 청년의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공간 제공 사업'과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시민활동가적 역량을 위한 '청년 육성 사업'을 통해 한반도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공간 제공 사업


업무 또는 사무 공간이 필요한 북한이탈주민 또는 통일 관련 단체와 파트너십을 통해 무상 제공합니다. 해당 공간을 공유하는 인원 간 북한 및 통일 분야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파트너들간의 발전적인 선순환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협력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청년 육성 사업


비욘드더바운더리는 정치, 경제, 복지, 문화, 교육, 언론, 외교, 의학,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있는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파트너에게 필요한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합니다. 활동을 지속하는 데 필요한 펀딩을 연결 및 다양한 제안서 컨설팅까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비전과 가치


비욘드더바운더리는 다음과 같은 비전과 가치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