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2021년 9월 비욘드더바운더리 소식지

관리자
2021-10-05
조회수 867

Beyond the Boundary

비욘드더바운더리 9월 소식지


1. 9월 1일 엠네스티 한국지부에서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권감수성' 강의 진행 (온라인 zoom)

9월 1일 엠네스티 한국지부에서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을 대상으로하는 인권감수성 강의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하여 온라인(zoom)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전 세계적인 문제로 나서고있는 환경오염에 대해 공부하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은 강의를 통하여 서로가 생각하고 있는 지구환경을 살릴 방법들에 대해 열띤 토론도 진행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누리고 있는 지금의 삶은, 그 뿌리부터 놓고 볼 때 지구와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우리들은 지구를 괴롭히는 환경오염에 대응해야 합니다. 모두가 품고 있는 꿈과 바람을 이루기 위해 우리는 지구를 지켜야 합니다.

일상속의 평범한 삶 속에서 잊고 지내던, 우리가 딛고 있는 이 땅의 건강을 지켜야 우리의 삶이 건강해질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2. 9월 1일, 8일, 29일 U-Balance동아리 모임 진행

9월 1일 U-Balance동아리 맴버들이 충무로 본 사무실 회의실에 모여 향후 동아리의 활동방향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keymaker리더모임 맴버들과 함께 U-Balance동아리 맴버들은 북한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사회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9월 8일에는 동아리에 새로 들어오는 인원들에 대한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U-Balance동아리의 취지와 역할에 부합한 인재의 영입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9월 29일 새로 U-Balance동아리 맴버로 들어온 분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동아리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과 지금까지의 활동 및 성과들,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목표활동들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서로 자신에 대해 소개도 하며 새로들어온 분들과 하루 빨리 가까워지려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비욘드더바운더리는 청년들과 함께 우리사회의 소통과 통합을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