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2021년 7월 비욘드더바운더리 소식지

관리자
2021-08-13
조회수 841

Beyond the Boundary

비욘드더바운더리 7월 소식지


1. 7월 7일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의 토론활동 진행


7월 7일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이 종각에 위치한 오피스텔에 모여 토론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방역수칙에 따라 칸막이, 마스크착용, 환기 등 수칙을 지키며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토론모임에서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건들에 대한 객관적 접근성'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습니다. 사회적인 이슈들을 바라볼 때, 개인의 감정보다는 제3자의 시선으로 냉정하게 관찰 할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을 토론을 진행하며 느낀 시간이었습니다. 


2. 7월 7일 U-balance 학생들이 모여 동아리활동 기획


7월 7일 충무로에 위치한 비더비 사무실에 U-balance 학생들이 모였습니다. 앞으로 동아리에서 만들 유튜브 제작에 대한 기획안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사회의 청년들이 북한에 대한 옳바른 인식을 갖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될 영상들이 기획되고 있습니다. 이들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여러분들의 응원과 지지가 필요합니다. 


3. 7월 28일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상범박사님의 '전환기 정의' 강의 진행


7월 28일 Keymaker 리더모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상범박사님의 '전환기 정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이번에도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했습니다. 이전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남아프리카연방을 예시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 우리 사회에 도래할 수 있는 전환기에 대하여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