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2021년 4월 비욘드더바운더리 소식지

관리자
2021-05-11
조회수 865

Beyond the Boundary

비욘드더바운더리 4월 소식지


1.  4월 2일 통일부차관과 북한이탈주민 대학생들의 헌혈행사


4월 2일 통일부차관님과 북한이탈주민 대학생들의 헌혈행사가 광화문 정부종합청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2.  4월 7일 엠네스티 한국지부에서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 대상으로 '인권감수성' 강의 진행


4월 7일 엠네스티 한국지부 임원들과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이 모여 인권이란 무엇이며 우리들의 인권감수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로가 생각하는 '부당함'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공유하면서 타인과 본인이 당하는 '부당함'에 어떤 자세를 보여야 하는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엠네스티와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의 만남은 앞으로 자주 진행될 예정입니다. 


3.  4월 14일 온라인, 28일 대면 keymaker리더모임 진행



4월 14일에는 과거청산통합연구원 대표님께서 keymaker리더모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일의 통일과 전환기 과거청산 사례에 대한 강의를 하셨습니다. 독일의 통일과 그 과정에 있은 과거청산에 대해 배우면서 앞으로의 한반도 통일에 대비해서 리더모임 학생들이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월 28일 진행된 keymaker리더모임에서는 오는 6월 진행되는 6.25전사자 유해발굴 체험캠프 참여자모집과  6.25전쟁당시 한국을 도와 함께 싸운 UN참전국 국가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70년전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자유를 수호한 이들이 있기에 지금 우리가 누리는 평화가 있다는 것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4. 4월 14일, 28일 U-Balance모임 진행


4월 14일 U-Balance동아리 학생들의 모임에서는 북한의 전반적인 사회생활상에 대해서 알려주는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매채를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북한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배움으로써 그에 대한 남한청년들의 관심을 끌어올렸습니다. 



4월 28일 U-Balance동아리 학생들의 모임에서는 비욘드더바운더리 이재화이사님께서 동아리 회원들을 격려하고자 직접 방문해주셨습니다.